인사말

 HOME > 학술행사 안내 > 인사말
대한신경종양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유래 없는 세계적 위기를 몰고 온 COVID-19로 우리의 일상이 '생활방역'이라는 이름 아래 바뀌고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든 학술모임이나 행사가 취소 또는 온라인 전환되고 있고 저희 대한신경종양학회도 금년 춘계학술대회를 시행하지 못하게 되었다가 여러 회원님들의 학술 활동에 대한 열망과 학회의 전진을 위해 추계학술대회에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저희 대한신경종양 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나날이 발전하여 최신 임상 및 기초 학문 탐구, 다학제 교류, 교육프로그램 개발, 뇌종양치료 가이드라인 개발 등에서 많은 성과와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또한 2021년 세계신경종양학회(WFNOS)를 한국에 유치하는 학회로 성장하여, 행사를 성공리에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 KSNO 추계학술대회는 특별 초청 연자로 초대 KSNO 회장이신 이승훈 교수님을 모시고 귀한 강의를 들어볼 예정이며, 현 EANO 회장이신 Martin J. van den Bent (Erasmus MC-Daniel den Hoed Cancer Center) 교수님의 lower grade glioma 치료의 최신 지견에 대한 on-line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임상 질환으로는 Meningioma에 대해 각 학제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기초 연구로는 국립암센터 박종배 박사님과 삼성서울병원 신용재 박사님을 모시고 교모세포종에 관련된 심도 있는 학문 토론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또한 창립 30주년이 되는 대한뇌종양학회 회장님을 초대하여 학회 소개 및 KSNO와의 협력 및 공동연구 방안을 논하는 자리도 마련하였으며,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자유연제발표도 학술대회를 빛내 주리라 기대합니다.

금년 춘계학술대회는 9월 5일 더케이호텔 별관 3층 동강홀에서 on-line과 on-site를 병행하는 hybrid방식으로 진행됨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며 모쪼록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여 최신 지견을 교류하고, 활발한 학문 토론이 펼쳐지기를 기대합니다.


대한신경종양학회 회장 곽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