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학술행사 안내 > 인사말
대한신경종양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유난히도 매서웠던 겨울 한파가 지나고 어느덧 개나리 봉오리가 봄이 옴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COVID-19으로 우리의 일상이 ‘new normal’이라 할 만큼 많은 부분에서 고통스러운 적응이 필요하였으나, 이제는 한 것 다가온 봄소식과 백신 접종의 시작으로 ‘back to normal’의 서막이 열리고 있다고 봅니다.

다소 주춤할 수 밖에 없었던 저희 대한신경종양 학회의 활동도 이제는 다학제 소위원회 및 진료지침 개발위원회를 중심으로 bottom-up의 순기능이 활성화되며 회원님들이 진료 현장 및 연구실에서 겪은 수많은 질문과 어려움들이 또 그만큼 많은 아이디어와 체계화를 통하여 해결 되는 학회의 순기능이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2021 KSNO 춘계학술대회는 학술과 교육-수련의 두 가지 목적을 한 데 녹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더욱 밀도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그 동안 발표에 갈증이 있던 자유연제 session도 넉넉히 준비하였고, WHO classification의 개정에 대비한 서울대 병리과 박성혜 교수님의 cIMPACT-NOW와 독일 Heinrich 대학의 Guido교수님의 Molecular diagnostic approach in gliomas에 대한 특별 초청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특별 주제 강연으로는 연세대 약리학 교실 김형범 교수님을 모시고 인공지능을 이용한 유전자 가위의 효율성 예측에 대한 강의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3월 13일 (토) 더케이호텔 별관 3층 동강홀에서 열릴 이번 학회에 모쪼록 많은 on-site등록이 가능한 COVID-19 상황이 되어 회원님들 만나 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대한신경종양학회 회장 곽호신